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 4학년 2반 학급홈페이지 이미지 4학년 2반 학급홈페이지 이미지 4학년 2반 학급홈페이지 이미지

로그인

로그인 폼
  • 오늘 : 1
  • 전체 : 396

오늘의 급식

오늘의 급식 전체보기

2020년 05월 25일 (월요일)

등록된 급식이 없습니다.

오늘의 학교행사

오늘의 학교행사 전체보기

2020년 05월 25일 (월요일)

등록된 일정 없습니다.

최신글

안내하기

운영자 홍규동

20/05/25 08:46

5월 25일(월) 학습 안내
 
# 1교시 도덕
- 대상과 상황에 알맞은 예절을 익히고, 이를 생활 속에서 실천해봅시다.
-도덕 28~29쪽의 내용 먼저 살펴보기
- ‘일상생활에서 예절을 지켜요’ 학습영상 보기
- [교과서에 쓰기] 학습영상을 보며 29쪽 가정, 학교, 사회에서 지켜야 할 예절에 대해 써보기
- [과제 안내1] 도덕 31쪽 ‘내가 지킬 수 있는 예절’에 가정, 학교, 사회에서 지킬 수 있는 예절을 쓰고 일주일 동안 실천한 후 기록하기
- [과제 안내2] 예절 사다리의 4단계 쓰기
 
# 2교시 창체
- 인권에 대해 알아봅시다.
- (영상학습) 인권을 존중해야 하는 까닭, 인권의 의미
- [과제 안내] 인권존중을 위해 나는 어떤 일을 실천해야 할까 온라인 수업공책에 쓰기
 
# 3교시 수학
- 얼마나 알고 있나요. (수학 56~57쪽)
- 준비물 : 각도기, 수학책, 수익책
- [교과서 활용] 수학 56~57쪽 먼저 풀어보기
- [교과서 활용] 수학 56~57쪽 문제를 채점하고 어려운 문제에 대해 보충 공부 실시하기(영상 보기)
 
# 4교시 사회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답사해 봅시다(64~66쪽)
- 사회책 64~66쪽 읽어보며 내용 살펴보기
- 문화유산을 답사하는 방법 배우기(영상1 보기)
- 문화유산 답사보고서 작성하는 법 배우기(영상 2 보기)
- 사회 66쪽: 문화유산 답사 보고서 자세히 읽어보기 
- 온라인으로 광주의 문화유산 답사하기(실제 ×) : 광주 어린이시청 누리집 이용
- [과제 안내] 광주 문화유산 1곳을 온라인 답사하고 온라인 수업공책에 문화유산에 대해 알게 된 점 쓰기
 
# 5교시 사회
- 문화유산 소개자료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사회책 67~71쪽 먼저 읽어 보기
- 문화유산 소개 자료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영상 보기)
- 문화유산 소개자료 종류 : ①문화유산 안내도 ②문화유산 안내 포스터 ③문화유산 소개 책자
- 문정초 4학년 친구들은 등교 후, 선생님과 함께 소개자료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 [과제 안내] 내가 만들어 보고 싶은 소개자료 1개 선택하여 온라인 수업공책에 쓰기

댓글(0)

안내하기

운영자 홍규동

20/05/22 08:49

5월 22일(금) 학습 안내
 
* 다음 주 음악 시간에는 리코더를 사용합니다. 가정에 리코더가 있는지 찾아보고 없으면 주말 동안에 미리 준비해주세요.
 
# 1-2교시 국어
- 사실에 대한 의견 쓰기
- [교과서 활용] 국어 130~133쪽 내용 먼저 살펴보기
- ‘사실에 대한 의견쓰기’ 학습영상 보기
- [교과서에 기록] 국어 131~133쪽 2, 3, 4번 물음에 답하기
- [과제 안내] 133쪽 4번에 쓴 글을 어른께 보여드리고 싸인 받기
 
# 3교시 수학
- 생각수학: 여러 가지 각을 찾고 각도를 구해봅시다. (수학 54~55쪽)
- 준비물 : 각도기, 수학책, 수익책
- 54쪽 그림 속 교실에서 여러 가지 각을 찾고 각도를 구해보기 (영상 보기)
- [교과서 활용] 영상을 본 후 수학책 54~55쪽 배운 내용 쓰기
- [과제 안내] 55쪽 2번 우리집의 물건을 그리고 물건 사이의 각도를 재어 써보기
 
# 4-5교시 미술
- 다양한 재료로 만든 작품 감상하고 표현하기
- 여러 가지 재료(염화비닐)로 만든 작품 감상하기(영상1)
- 여러 가지 재료(비닐봉지)로 만든 작품 감상하기(영상2)
- 여러 가지 재료(돌)로 만든 작품 감상하기(영상3)
- 여러 가지 재료(상자)로 만든 작품 감상하기(영상4)
- [실천하기] ‘휴지심으로 보관함 만들기’를 본 후 실제로 만들어 보기(영상5)
- 준비물 : 휴지심, 색종이, 싸인펜, 풀, 가위
- [과제 안내] 휴지심으로 보관함을 만든 후, e학습터 사진게시판에 올리기 또는 온라인 수업공책에 만든 후 나의 느낌 적어보기

댓글(0)

안내하기

운영자 홍규동

20/05/21 08:43

5월 21일(목) 학습 안내
 
# 1교시 사회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답사 계획을 세워 봅시다.
- [교과서 활용] 사회책 61~63쪽 먼저 읽어보기
- 답사계획서 내용 알기(영상 보기)
- 광주의 문화유산 알아보기(영상 보기)
- [교과서 활용] 사회 63쪽 답사계획서에 광주의 문화유산 중 가보고 싶은 곳을 정하여 답사계획서 작성하기
[과제] 내가 가보고 싶은 광주의 문화유산은 어디인지 온라인 수업공책에 쓰기
 
# 2교시 체육
- 근육의 힘 기르는 운동하기(4)
- 준비운동(영상1)
- 근력 및 근지구력 기르기(영상2)
- 정리활동(영상3)
[과제] 근력 운동을 따라해 본 소감을 학습노트에 정리하고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운동계획 세워보기(운동 종류, 운동 횟수, 운동 장소 등)
 
# 3교시 영어
- 학습주제: Activity & Review (4/4)
1. 26쪽 Project 대체활동 ? 가족 소개하기(보조자료 학습지 활용 ? 없는 경우 그려서 하기)
2. 26쪽 Hello, World
3. 27쪽 Review A, B, C
 
# 4교시 창체
- 편견없이 다른 사람 바라보는 마음 갖기
- 동기유발 (영상1)
- 편견이란? (영상2)
- 마음다지기(영상3)
- [과제, 수업노트에 기록] 내 생각이나 다짐 쓰기
 
# 5교시 음악
- 리듬꼴 바꾸어 노래 부르기
- 리듬과 음 익히기
- 악보를 읽는 방법 알기(악절, 악구, 마디, 한도막형식)
- 안녕 친구야 리듬꼴 바꾸어 부르기
 
# 6교시 국어
- 사실에 대한 의견 말하기
- [교과서 활용] 국어 124~127쪽 ‘묵직한 수박 위로 나비가 훨훨!’ 글 먼저 읽어보기
- ‘사실에 대한 의견 말하기’ 학습영상 보기
- [교과서 활용] 국어 128쪽 2번: 글을 읽고 물음에 대한 답 쓰기
- [교과서 활용]국어 128쪽 3번: 사실과 의견 구별하여 쓰기
- [교과서 활용]국어 129쪽 4번: 새로 안 사실과 의견 쓰기
- [과제 안내] 128쪽에서 의견을 나타내는 문장을 1개 찾아, 온라인 수업공책에 쓰기

댓글(0)

안내하기

운영자 홍규동

20/05/20 08:52

5월 20일(수) 학습 안내
 
# 1-2교시 국어
-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 구별하기
- [교과서 활용] 국어 120~121쪽 ‘독도를 다녀와서’ 먼저 읽기
- (영상학습)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 구별하기’ 학습영상 보기
- [교과서 활용] 국어 122~123쪽 2, 3, 4 번 물음에 답하기
- [과제 안내] 123쪽에서 사실의 문장을 1개 찾아, 온라인 수업공책에 쓰기
 
# 3교시 과학
- (동기 유발) 자연사 박물관 살펴보기
- (실관 활용) 실관 19쪽 1번에 계획 수립하기
- (스스로 활동) 전시실 꾸미기
- (수업노트) 잘된 점과 개선할 점 기록하기
 
# 4교시 과학
-  (노래 부르기) 지층송과 화석송으로 정리하기
- (교과서 활용) 44∼45쪽으로 정리하기
- (실관 활용) 20∼21쪽 마인드맵 정리하기
- (영상보기) 단원 정리학습 영상으로 마무리하기
- (확인문제) 실관22∼23쪽 문제풀기
 
# 5교시 수학
-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을 구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수학 52~53쪽)
- 준비물 : 각도기, 가위, 수학책, 수익책
- (영상학습1)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을 구하는 방법 배우기 
- [교과서 활용] 수학책  52~53쪽 배운 내용 쓰기
- [교과서 풀기] 수익책 34~35쪽  먼저 풀어보기
- [교과서 활용] 수익책 34~35쪽 내용 공부하며 채점하기(영상2 보기)
 
# 6교시 사회
- 우리지역의 문화유산을 조사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교과서 활용] 사회책 58~60쪽 먼저 읽어보기
- [복습] 문화유산 조사하는 방법 알기(영상 보기)
- [과제 안내] : 문화재청 누리집을 이용하여 광주광역시 문화재를 검색하고, 문화재 이름 1개를 e학습터 과제게시판에 쓰기
- [누리집 활용 방법] 문화재청-> 문화재 검색->문화재 지역별검색->광주광역시 전체 검색->광주의 문화재 조사

댓글(0)

안내하기

운영자 홍규동

20/05/19 09:06

5월 19일(화) 학습 안내
 
오늘 6교시 음악 시간에는 소고가 필요합니다.
원래는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으려고 했으나, 재료가 많이 필요하고 여러분 혼자서는 만들기 어렵습니다.
 
소고 만들기는 영상을 보며 학습만 하고, 소고로 장단을 익힐 때는 손뼉을 치는 것으로 하거나 학교에서 빌려주는 소고를 활용하세요.
 
- 소고를 학교에서 빌려가는 시간  : 오전 10시~12시, 오후 1시~3시. 4학년 교실
#소고를 빌려가지 않고 손벽으로 장단치기를 해도 됩니다. 희망자만 교실에 와서 소고를 가져가세요!!!
 
# 1교시 수학
-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인지 알아봅시다.
- 준비물 : 각도기, 가위, 수학책, 수익책
- (영상학습)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을 구하는 방법 배우기
- [교과서 활용] 영상을 본 후 수학책 50~51쪽 배운 내용 쓰기
- [교과서 풀기] 수익책 32~33쪽 먼저 풀어보기
- [교과서 활용] 수익책 32~33쪽 내용 공부하며 채점하기(영상2 보기)
 
# 2교시 영어
- 학습주제: Read and Talk (3/4)
1. 24쪽 Read and Talk
2. 24~25쪽 Read and Write A, B
3. 25쪽 Sounds and Letters
4. 25쪽 Play together 대체활동 ? Word Lotto (영어공책 필요)
 
# 3교시 체육
- 근육의 힘 기르는 운동하기(3)
- 준비운동(영상1)
- 복근, 상체 근력 기르기(영상2)
- 정리활동(영상3)
- [과제하기] 근력 운동을 따라해 본 소감을 학습노트에 정리하고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운동계획 세워보기(운동 종류, 운동 횟수, 운동 장소 등)
 
# 4교시 국어
- 자신이 겪은 일 실감나게 말하기
- [교과서 활용] 국어 110~112쪽 내용 살펴보기
- ‘자신이 겪은 일 실감나게 말하기’학습 영상 보기
- [교과서 활용] 자신이 겪은 일을 국어 111쪽 3번에 정리하기
- [과제하기1]가족들 앞에서 자신의 경험을 표정, 몸짓, 말투를 고려하여 실감나게 말하기
- [과제하기2] 가족들 앞에서 경험을 말한 후 느낀 점 온라인 수업공책에 쓰기
 
# 5교시 국어
- 사실과 의견의 차이점 알기
- [교과서 활용] 국어 116~119쪽 내용 살펴보기
- ‘사실과 의견의 차이점 알기’ 학습영상 보기
- [교과서 활용] 국어 116~117쪽: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 구분하기, 사실과 의견의 다른 점 쓰기(117쪽 3번)
- [교과서 활용] 국어 118쪽 말판놀이에 사실(○)과 의견(□) 구분하여 표시하기
- [과제하기] 117쪽에서 사실과 의견의 뜻을 찾아 온라인 수업공책에 쓰기
 
# 6교시 음악
- 나만의 개성이 드러나는 소고 만들기
- 자진모리장단을 익히고, 소고로 연주하기

댓글(0)